2016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 

 

※ 제출 서류 관련 유의사항 -> 생명과학관 동관 225호 식품자원경제학과 행정실로 제출

 

  **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
   1)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
   2)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학과 행정실에서 확인
   3) 심사용 논문은 심사위원께 본인이 직접 전달
   4) 석사(T-1, T-2, T-3), 박사(D-1, D-2, D-3, D-4), 심사용논문제출확인서(첨부양식),

      청구논문제출자격확인서(박사과정, 첨부양식 참조),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(첨부양식)

       학과 행정실에 제출하고, 나머지 서류는 심사위원장님께 드립니다.

   5) 첨부한 심사용 논문제출확인서와 청구논문 제출 자격 확인서,논문 제출자격 논문이나 학술발표(샘플 참고) 

 


가. 주요일정 및 관련사항


   -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학과행정실로 제출

      1)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
          - 2016년 9월 12일(월) ~ 10월  14일(금) 16:00

      2) 신청방법 : 포탈로그인 >학적/졸업 > 논문심사 >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

      3) 등록금납부기간 (학위청구등록금)
           - 2016년 10월 19일(수) ~ 10월 21일(금) 16:00 


       4) 심사료

          :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하나은행에 납부
            * 고지서 출력은 포털>학적/졸업>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>심사료고지서출력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, 인터넷브라우저를 모두 종료 후 다시 로그인 해야 함)


       5) 심사료 납부기간 : 2016년 10월  19일(수) ~ 10월21일(금) 16:00


나.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


      1) 제출기간 : 10  19일(수) ~ 10월 20일(목) 17:00
 

      2) 제출서류 :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 학과사무실에 제출 

           석사(T-1, T-2, T-3), 박사(D-1, D-2, D-3, D-4), 심사용논문제출확인서(첨부양식),

           청구논문제출자격확인서(첨부양식),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(첨부양식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학과 행정실에 제출하고, 나머지 서류는 심사위원장님께 드립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①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②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 학과에서 확인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③ 심사용 논문은 심사위원께 본인이 직접 전달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④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

 
다.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: 12월 9일(금)까지

       -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학과사무실에 제출함.


라. (도서관홈페이지) 논문업로드: 2016. 12. 26.(월) ~ 2017. 1. 6(금)
       이용자서비스>학위논문제출">http://library.korea.ac.kr>이용자서비스>학위논문제출


마. (도서관) 완제본 논문 사본, (소속학과사무실) 완제본 논문 속지 복사본 제출

     : 2017. 1. 5(목) ∼  6(금)

 
바. 유의사항


  1) 완제본논문 작성요령
      : 지식기반포탈시스템(Kupid)의 [지식관리>기획지식>규정>학칙] 및 대학원홈페이지의[학사안내 >학칙 및

        제규정 > 일반대학원 시행세칙]에 있는 ‘일반대학원 시행세칙’ 제 7장 ‘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’ 참조.

        (판형은 4 * 6 배판임)

   2)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.

   3) 논문제목 변경
       : 완제본논문과 ‘심사결과보고서’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,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’ 의 제목을 수정하고

       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.

   4) 완제본 논문제출
       ① 도서관 홈페이지(http://library.korea.ac.kr)의 「이용자서비스>학위논문제출」에 논문을 Up-load 하고,

           "학위논문제출 확인증"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"완제본논문"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.
       ② 소속학과사무실에 ‘학위논문제출 확인증’, ‘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’을 제출.

   5) 제출기한 엄수
     :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,

      2017. 1. 6(금)까지 ‘학위논문제출 확인증’, ‘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’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

      불합격으로 처리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