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1학년도 제 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

 

1. [도서관 홈페이지에] 학위논문 Up-Load : 2021 12 20() 09:00  1 5() 16:30

   *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

     가. 학위논문 원문 업로드

        1) 도서관 홈페이지의 나의공간  내정보  학위논문제출(dCollection)에 학위논문

           원문을 업로드

            완제본 논문 최종파일과 동일한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

        2) 학위논문 Up-Load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학위논문제출(dCollection) 확인

     . 학위논문제출 확인서’, ‘저작권동의서(저작물 이용 허락서)’ 출력

 1) 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 SMS/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 사이트에서 

     '학위논문제출 확인증'  '저작물 이용 허락서' 출력

     . 문의처 : 1) 인문사회계열: 02-3290-1472, 1482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) 자연과학계열 / 보건과학계열 : 02-3290-4226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3) 의학계열 : 02-2286-1263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4) 세종 전계열 : 044-860-1805


2. [지정 도서관에] 완제본 논문 제출 : 2022 1 3() ~ 1 5() 16:30

     . 해당 기간 지정 도서관에 완제본 논문, 저작권동의서(저작물 이용 허락서)’를 제출하고 '학위논문제출 확인서'에 날인 받음

 

     . 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

        1) 인문사회계열 : 중앙도서관(신관) 2 203 (Tel. 02-3290-1472, 1482)

        2) 자연과학계열/보건과학계열 과학도서관 3층 313호 (Tel. 02-3290-4226)

        3) 의학계열 : 의학도서관 3층 자료실 (Tel. 02-2286-1263)

        4) 세종 전계열 : 학술정보원 2층 수서정리실 (Tel. 044-860-1805)

 

     . 제출권수

        - 석사, 박사, ·박사통합과정 : 하드커버 4 (, 법학 6, 의학계열 3, 세종캠퍼스 3)

     ※ 공통 : 심사위원 도장(싸인)이 포함된 인쇄본(복사본)으로 제출 요망

     ※ 학위논문 Up-load한 원문파일과 동일한 완제본 논문 제출

         완제본 (겉)표지 일자 : 2022년 2월 *완제본 ()표기에 학번 표기하지 않도록 함


3. [소속 대학행정실에]  제본논문 제출확인 서류 제출 : 2022 1 3() ~ 1 5() 16:30

     . 소속 대학행정실에 서류 제출

        1) 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(속표지면+심사완료 검인 표지면 각1)

- 속표지면 : 지도교수명, 논문제목, 제출일이 기재된 면

- 심사완료 검인 표지면 : 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

2) ‘학위논문제출 확인서(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)

3) ‘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

  - 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(Turnitin)관련 제출 안내 및 매뉴얼 붙임파일 참조

 

. 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, 

   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

    엄수하기 바람(해당 제출 기간 외 제출 불가함)

 

. 완제본논문 원본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

 

 코로나19 확산 방지를 위하여 학위논문 제출 시 마스크 착용 필수

 


붙임 : 1. 학위청구논문주요사항(국문.영문)

        2.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제출 안내

        3. 표절예방 프로그램 Turnitin 매뉴얼(학생용)(2021.06)

        4. 학위논문의_연구윤리_FAQ(참고사항)

        5. [대학원양식]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(hwp, PDF)


2021. 12.

대 학 원 행 정 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