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 


1)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
2) 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및 학과주임교수의 서명을 받아야 하며,

    신청서의 담당자 확인은 학과 행정실에서 날인함.

3) 심사용 논문은 심사위원께 본인이 직접 전달
4) 석사 제출서류

   : T-1, T-2, T-3,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(첨부양식), 심사용논문제출확인서(첨부양식)

     심사료납부영수증

5) 박사 제출서류

   : D-1, D-2, D-3, D-4, 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(첨부양식), 심사용논문제출확인서(첨부양식),

     청구논문제출자격확인서(첨부양식), 제출자격확인서 논문 표지 사본, 심사료납부영수증

 **  4), 5) 서류만 학과 행정실(동관 225호)에 제출하고, 나머지 서류는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님께 드립니다.

6) 심사용논문제출확인서의 날짜는, 심사위원분들께 심사용 논문을 언제까지 전달드리겠다는 기한을 의미하며, 지도교수님과 상의하셔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.
 
가. 주요일정 및 관련사항

   -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학과행정실로 제출

      1)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
          : 2017년 9월 11일(월) ~ 10월 18일(수) 16:00

 

      2) 신청방법 : 포탈로그인 >학적/졸업 > 논문심사 >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

      3) 등록금납부기간 (학위청구등록금)
          : 2017년 10월 25일(수) ~ 10월 26일(목) 16:00 (수업료의 7% 또는 5% 추가 납부) 


       4) 심사료

          :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에 납부

       5) 심사료 납부기간 : 2017년 10월 25일(수) ~ 10월 26일(목) 16:00 


나.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


      1) 제출기간 : 2017년 10월 25일(수) ~ 10월 26일(목) 17:00 
 

      2) 제출서류 :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 학과사무실에 제출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①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② 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하며, 신청서의 담당자 확인은 소속 학과에서 확인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③ 심사용 논문은 심사위원께 본인이 직접 전달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④ 석사(T-1, T-2, T-3, 심사용논문제출확인서,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심사료납부영수증)박사(D-1, D-2, D-3, D-4, 심사용논문제출확인서, 연구윤리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준수확인서, 청구논문제출자격확인서, 심사료납부영수증) 학과 행정실에 제출하고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나머지 서류는 심사위원장님께 드립니다.

 
다.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: 12월 8일(금) 17:00까지

       -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학과사무실에 제출함.


라. (도서관홈페이지) 논문업로드: 2017. 12. 26.(화) ~ 2018. 1. 5.(금)
       이용자서비스>학위논문제출">http://library.korea.ac.kr>이용자서비스>학위논문제출


마. (도서관) 완제본 논문 사본, (소속학과사무실) 완제본 논문 속지 복사본 제출

     : 2018. 1. 4.(목) ∼ 1. 5.(금) 17:00까지

 
바. 유의사항


  1) 완제본논문 작성요령
      : 지식기반포탈시스템(Kupid)의 [지식관리>기획지식>규정>학칙] 및 대학원홈페이지의[학사안내 >학칙 및 제규정 > 일반대학원 시행세칙]에 있는 ‘일반대학원 시행세칙’ 제 7장 ‘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’ 참조.

        (판형은 4 * 6 배판임)

   2)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.

   3) 논문제목 변경
       : 완제본논문과 ‘심사결과보고서’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,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’ 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.

   4) 완제본 논문제출
       ① 도서관 홈페이지(http://library.korea.ac.kr)의 「이용자서비스>학위논문제출」에 논문을 Up-load 하고, "학위논문제출 확인증"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"완제본논문"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.
       ② 소속학과사무실에 ‘학위논문제출 확인증’, ‘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’을 제출.

   5) 제출기한 엄수
     :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, 2018. 1. 5.(금)까지 ‘학위논문제출 확인증’, ‘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’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